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팁/트위터

트위터 이미지 로딩 속도 개선방법

by ◎※☆§ 2021. 5. 15.

트위터 이용 시 피드에 텍스트는 잘 나오는데 이미지가 제대로 뜨지 않고, 이미지 저장을 하려 해도 '다운로드에 실패했습니다'라고 뜨면서 저장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려서 그런 건데, 트위터 이미지 로딩 속도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트위터-로고
트위터-로고

 

트위터 이미지 로딩 속도

 

트위터 사진,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린 이유는 사실상 트위터 서버의 문제라 사용자가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을 것이지만, 로딩 속도를 향상해 줄 수 있는 보조 앱을 설치하여 속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 DNS 우회 앱 설치로 이미지 로딩 속도 개선
  • 트위터 이미지 고속 프록시 앱 설치
  • 인터넷 브라우저(크롬)로 트위터 사용하기

 

 

 

1. DNS 우회 앱 설치로 이미지 로딩 속도 개선

 

 

 

1.1.1.1: Faster & Safer Internet - Google Play 앱

더 개인 인터넷

play.google.com

위의 앱(1.1.1.1)을 설치한다. 인터넷 보안 관련 유명한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며, 기본적으로 DNS(도메인 네임 서버) 우회를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고, 트위터 미디어 로딩 속도가 빨라진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를 눌러주고 다운로드한 후 앱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설치를 완료 한다.

위의 과정을 거쳐 설치 완료를 한 후 나오는 화면에서 가운데 버튼을 활성화하여 연결해 주면 아래와 같이 연결됨이라고 상태가 변경 된다. 이 상태에서 트위터를 사용하면 이미지 로딩 속도가 개선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앱-설치화면
앱-설치화면

 

앱-설치화면
앱-설치화면

 

이렇게 연결된 상태로 계속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가운데 버튼을 다시 터치하여 비활성 상태로 만들면 된다. 버튼을 비활성 시키면 아래 우측과 같이 옵션 창이 뜨는데  '다시 켤 때까지'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앱-연결옵션
앱-연결옵션

 

2. 트위터 이미지 고속 프록시 앱 설치

 

 

 

트위터 이미지 고속 프록시 - Google Play 앱

VPN 사용 없이 트위터 공앱의 프록시 기능을 사용해 이미지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play.google.com

트위터 이미지 로딩 고속 앱도 사용 해볼만 하다. 마찬가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된다. 다만 체감상 위의 DNS우회 방법보다는 효과가 좀 덜한 것 같다. 앱 작동의 문제일 수도 있고 단말기의 문제 일 수도 있으니 한번 설치하여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3. 웹 브라우저로 트위터 사용하기

 

트위터의 서버가 터진 경우가 아니라면 로딩 문제는 시간이 좀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가 대다수다. 하지만 시간을 기다리는 것은 답답하기 때문에 차라리 트위터 앱보다는 로딩 속도가 빠른 웹브라우저(크롬)를 통해 트위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다.

 

 

댓글